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업자 고유통관번호 발급 방법은?

by 넴코인 2023. 6. 5.
반응형

국제무역에서 수입을 하게 되면, 통관을 위해서는 반드시 사업자고유번호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사업자고유번호는 국내에서 발급받는 것과는 달리, 국제적인 절차를 거쳐야 하기 때문에 수입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업자고유번호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가 있다면 해외직구시 개인통관고유부호 대신 사업자등록번호(고유통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이 번호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사업자고유번호 발급을 위해 어떤 절차를 거쳐야하나요?

사업자고유번호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1. 국제통관사를 통해 세관법인등록증을 발급받습니다.
2. 국제통관사를 통해 세관법인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 사본, 대표자의 해외여행기록부 등을 제출합니다.
3. 국제통관사를 통해 세관에 사업자고유번호 발급을 요청합니다.
4. 세관에서 사업자고유번호를 발급받습니다.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업자 등록증이 없어도 걱정 마세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는 공인인증서만으로 간단하게 신청가능하답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랑 다른 건가요?

네 다릅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관세청에서 부여하는 부호이고, 사업자통관번호는 국세청에서 부여하는 부호입니다.

발급받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1분이면 뚝딱 만들어집니다!

사업자고유번호 발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사업자고유번호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서류가 필요합니다.
1. 세관법인등록증
2. 사업자등록증
3.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 신분증 사본
4. 대표자의 해외여행기록부
5. 세관신고대리인 위임장(선택사항)
6. 대리인 신분증 사본(선택사항)


사업자고유번호 발급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사업자고유번호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1. 통관을 위한 수입신고를 할 수 있는 국내의 세관법인등록증
2. 수입을 하기 위한 국내의 사업자등록증
3. 수입을 하는 대표자의 신분증 사본
4. 대표자의 해외여행기록부
5. 세관신고대리인이 있다면 대리인 위임장과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사업자고유번호 발급은 국제무역에서 수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절차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사업자고유번호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준비해야 할 서류와 절차를 알고 있으면 어렵지 않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제무역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번 글을 참고하여 무엇보다도 첫걸음을 떼어보세요!

 

반응형

댓글